안녕하세요, 오늘은 팔 운동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상체운동을 하는 데 있어서 팔 근육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상체 운동에 있어서 팔 근육이 개입이 되지 않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덤벨을 들거나, 턱걸이를 하기 위해서 봉을 잡고 버틸 때 전완근이 사용되기도 하고 가슴운동을 할 때 삼두근이 개입되는 등의 경우가 있습니다.

 

그럼 팔 운동의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우선 팔은 크게 이두근과 삼두근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저의 경우 이두운동 2개, 삼두운동 2개로 진행하고는 합니다.

 

그럼 저의 루틴에 있는 운동들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덤벨 컬 

 

덤벨 컬은 영상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어깨와 팔꿈치를 고정한 상태에서 최대 수축지점까지 들어 올려서 이두 부분에 자극을 주는 운동입니다.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본인에게 맞지 않는 무게로 수행할 경우 어깨가 들리는 등 자세가 흐트러지니 처음에는 작은 무게로 무게를 늘려가면서 12-15회 정도 반복 수행할 수 있는 본인에게 맞는 무게를 찾으시길 추천드립니다!

 

2. 해머컬

 

첫 번째로 소개해드렸던 덤벨 컬과 수행방법은 같지만, 그립이 수평에서 수직으로 바뀌고 자극점도 기존보다 좀 더 외측에 자극이 가는 점이 다릅니다.

 

같은 이두이지만 조금 더 입체적으로 보이기 위해서 수행하는 이두 운동인데요, 여러분들도 한 번 따라 해 보시면서 이두근 키워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라잉 트라이셉스 익스텐션

 

이 운동은 삼두운동인데요, 플랫 벤치에 누워서 바벨 혹은 이지바를 잡고 팔꿈치를 최대한 벌리지 않는 상태에서 이마까지 쭉 내려줬다가 호흡을 뱉으면서 쭉 펴주면 되는 운동입니다!

 

무게가 과할 시에는 팔꿈치가 벌어지기도 하고 자극이 오는 부위가 어깨에 분산될 수 있으니 처음부터 무리하지 마시고 적정 무게 찾으셔서 운동 수행하시길 바랍니다.

 

4. 케이블 로프 푸쉬다운

 

이 운동도 삼두 운동 중 하나인데요, 케이블을 이용해서 쭉 당겨주면서 삼두근을 쭉 짜주는 운동입니다.

 

가슴을 피고 약간 다리를 구부린 상태에서 팔 모양을 人자로 만들어 준다는 생각으로 운동을 수행해 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4개의 팔 운동에 대해서 이두근, 삼두근으로 나눠서 알아보았습니다.

 

더 많은 운동 종류에 대해서는 추후 보완해서 포스팅하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고 다음에는 등 운동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namu9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