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부터는 운동방법을 시작으로 여러분에게 제가 다이어트를 어떻게 하고 있는지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사실, 운동은 작심하고 며칠 하다가 그만두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일단 시작하고 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은데, 그러면 제가 다이어트한 방법을 공유하는 의미가 없기 때문에 조금 더 효율적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하실 수 있도록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단순히 살을 뺄 때는 적게 먹고 유산소 운동만 오래 해주면 살이 쉽게 빠지긴 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단순히 살이 빠지긴 하지만, 대사능력도 함께 감소가 되는 게 문제입니다.

대사능력이 감소하게 되면, 쉽게 말하자면 적게 먹어도 살이 잘 찌는 체질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희는 대사능력도 보존하면서 체중도 감량할 수 있도록 무산소 운동(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해줘야 합니다.

 

물론 개인마다 운동을 시작하는 몸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무산소운동과 유산소 운동의 비율을 달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ex)

고도비만~초고도비만이신 분들은 유산소 60% 무산소40% 

정상체중~ 중등도비만이신 분들은 유산소 40% 무산소 60%

 

이런 식으로 정확한 비율은 아니지만 본인의 몸 상태에 맞게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의 비율을 조정해가며 운동을 시작해주셔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처음 포스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체중, 체지방률 모두 심각한 수준이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 유산소 운동 1시간 무산소 운동 1시간씩 50%씩 구성해서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체중감량이 너무 더디다고 느껴져서 유산소 운동시간을 늘려 유산소 운동 2시간 무산소 운동 1시간씩 매일 진행하여 유산소 운동(66.66%) + 무산소 운동(33.33%)의 비율로 운동을 진행해주었습니다!

 

이렇게 운동과 식단을 진행한 결과 매주 1kg씩 꾸준히 감량을 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급격한 변화는 아니지만 5-6개월만에 26kg 감량이라는 것을 생각하면 꽤 빠른 변화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많은 의사분들도 체중감량은 매주 1kg 내외로 진행해주는 것이 건강에 무리 없이 좋은 감량을 한다고도 말씀하십니다.

 

TV, 인터넷에 나오는 3개월만에 30kg 감량 등 급격한 감량을 성공한 사례는 물론 가능하기도 하지만, 건강 상으로는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런 감량은 금방 지치기도 하고 현실성이 조금 떨어지기 때문에 너무 자극적인 목표에 현혹되지 마시고 본인의 페이스에 맞춰 건강한 감량을 이루시기를 추천드리겠습니다. 

 

핵심은 무산소 운동 유산소 운동 모두 챙겨가 주시는 겁니다!

 

체중이 많이 나가시는 분들은 유산소 운동을 조금 더 많이 투자함으로써 초반에 지방을 빠르게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어느 정도 적정체중 및 조금 살집이 있으신 분들은 무산소 운동에 시간을 조금 더 많이 투자해줌으로써 골격근량을 증가시켜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방식으로 운동을 해주시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시는 경우가 많은데, 무산소 운동도 제대로 한다면 유산소 운동 못지않게 칼로리 소모가 되니 무산소 운동을 많이 한다고 살이 덜 빠진다고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 비율을 설정하는 것까지 말씀드리며 마치도록 하고 다음 포스팅에서는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에는 어떤 운동들이 있는지 소개해드리며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namu92
,